프리랜서 기자 폭행신고에 손석희 사장측, 고소
프리랜서 기자 폭행신고에 손석희 사장측, 고소
술자리서 손 사장에게 폭행당했다 신고… 지난해부터 손 사장에 ‘취업청탁’했다

프리랜서 기자 김아무개씨가 손석희 JTBC사장에게 폭행당했다며 경찰에 신고하자 손 사장 측은 24일 전직기자였던 김아무개씨를 명예훼손 및 공갈·협박 혐의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김씨는 지난 10일 손석희 사장과 가진 저녁 술자리에서 손 사장이 자신을 폭행했다며 전치 3주의 진단서를 끊고 지난 13일 손 사장을 폭행혐의로 경찰에 신고했다. 손 사장 측은 술자리에서 정신 좀 차리라며 툭 친 것을 가지고 전치 3주의 폭행을 주장하는 것은 허위사실에 따른 명예훼손에 해당한다는 입장이다.

손 사장측은 김씨의 취업청탁 및 공갈·협박과정을 증명할 증거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 손석희 JTBC대표이사. ⓒJTBC
▲ 손석희 JTBC대표이사. ⓒJTBC

JTBC는 24일 입장을 내고 “김씨가 손 사장에게 불법으로 취업을 청탁했다가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손 사장을 협박한 것이 이번 사안의 본질”이라며 “김씨는 타 방송사 기자 출신으로 제보가 인연이 돼 약 4년 전부터 알던 사이다. 방송사를 그만 둔 김씨는 오랫동안 손석희 사장에게 정규직, 또는 그에 준하는 조건으로 취업하게 해 달라는 청탁을 집요하게 해 왔다”고 밝혔다.

JTBC는 “(사건) 당일에도 같은 요구가 있었고 이를 거절하자 갑자기 화를 내며 지나치게 흥분했다”며 “정신 좀 차리라고 손으로 툭툭 건드린 것이 사안의 전부”라고 해명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애터미인 2019-01-26 03:19:45
참 어처구니 없네요 손석희 사장님 ~ 똥 밟으셧네요 그걸 후배라고 ~~ 뒷통수 제대로 맞앗어요 계속 원하는 답 얻을려고 시상에 술먹은 자리에서 ??? 맞아도 싸게 행동하지 않앗나 생각이 드네요 . 도대체 뭘 위해서 그럴까 ? 김웅이란 후배분 ~ 믿을놈 하나 없게 만드네요 ~~ 힘내세요 손사장님 ~~~

k1k1kk1 2019-01-25 17:44:03
국민이 믿도록 하는건 보다 명확한 증거뿐이다.
프리랜서 기자의 일방적 주장은 증거로 보긴어렵지 않나 싶다.

가만히 있는 사람 이유없이 폭행할리는 만무. 말인즉, 원인제공이 분명 있었을것이며 그것이 아니라면 때리지도 않았는데 흥분좀 가라앉혀라는 의미로 그냥 한대 툭친 것을 빌미로 몰래 녹취한 그 내용을 보다 크게 부각시키려는 의도로 손사장과 자신이 주고 받은 대화내용을 몰래 녹음한뒤 마치 폭행한 것 처럼 크게 부풀리지 않았나 하는 의심을 금할 수 없다.
따라서 폭행당한 사실에 있어서 자신의 주장에 대한 의심을 모두 풀려면 녹취내용을 전부 공개하여 제삼자가 모두 이해할 수 있게 해야 하지 않을까.

k1k1kk1 2019-01-25 17:25:45
프린랜서 기자의 주장은 사실과 다를 수 있다.
만일 자신의 주장이 사실이라 증명해 보이려면 동의 없이 몰래 녹취한 내용 전체를 다 공개하라.
머리 떼고 꼬리떼고 딱 자신에게 유리한 내용만 발췌하여 언론에 공개한 것은 신뢰성이 떨어진다.(아 다르고 어 다른)
만일 손석기 사장이 자신을 정말로 폭행했다면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게 아닌가.

이유없이 때릴리 만무하니 녹취록 전부를 공개해야만 그 주장이 증명되지 않을까.
손석기 사장의 주장을 근거한다면 때린게 아니라 친분관계에 있으니 흥분한 기자를 타이르듯 한때 툭 칠 수도 있었을 것이다.
문제는 왜 비밀리에 녹취를 했을까.

말인즉 사전에 뭔가를 노리고 손석기 사장을 함정에 빠뜨려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려는 그 저의에 의한 것으로 짐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