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재조사 “양심 어긋나지 않아”…평통 “의도없다”
천안함 재조사 “양심 어긋나지 않아”…평통 “의도없다”
[인터뷰] 건대 정외과 교수, 언론 비판에 “진실을 규명하는 것이 첫째, 천안함 발표 이상한 점 많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반 2018-06-20 11:01:38
천안함 사고는 모든 부분이 의문 투성이네요.
연평도 경계부대에 설치되어 있는 TOD(열화상카메라)는 연평도 인근 경계구역을 자동으로 감시/녹화하게 되어 있고, 지휘라인을 통해서 경계병까지 우리측 함정이 몇일/몇시/몇분에 지나간다는 상황이 내려오고 집중추적을 하였을텐데, 그리고 근무수칙이 바로 옆에 붙어 있어서 피격 상황을 절대 놓칠수가 없는데, 결과로 보면 100% 경계 실패인데, 왜(?????) 단 한명도 처벌 받은 사람이 없는 것일까?

5421 2018-06-20 08:10:47
분단 후 수없이 자행된 북한의 만행에 대해 사과부터 받는게 순서아닐까요?
예를들면 김신조일당 공비침투, 강원도무장공비사건, KAL기 폭파, 아옹산테러 등 세계적이목을 집중시킨 사건에 대하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남북화해무드와 평화를 싫어하는 국민은 없습니다. 그렇지만 그동안 자행된 북한의 만행이 지워지지는 안는다고 봅니다. 사과를 받을려면 당연히 위에서 언급한 사안들 부터 입니다.
새정부들어 천안함 폭침에 대하여 진실규명 등 여론이 시끄러운것은 교수님처럼 저명하신 분이
엉뚱한 자기주장을 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2차대전 때 독일의 U보트처럼 소형잠수함이 레이더를 피해 잠복하고 있다가 어뢰를 발사할 수 있다고는 생각 안 해 보셨나요? 침묵속에 좋아할 자는 북한뿐이라...

어처구니 2018-06-19 23:56:12
이사건은 명박이 10새끼가 안보장사 혹세 무민 사건이라 추정 된다.
이나라 대단한 물리학 교수들, 인류를 위한 과학의 양심 조차 협박?당한 당 시대의 정치적 사건이라 읙심된다. 안 밝히는게 아니라 못 밝히는 이유는 진실 규명이후 우리대한국민 모두가 책일 질 수 없는, 한마듸로 , 과학의 이름으로 과학을 학살?사건이라 의심된다.
전 세계적인 파장의 우려 때문에 문재인 정부에서 조차 이 사건에는 국익에 아무런 도움이 아니기에 난청 정도로 무마 하고 현졍에 몰두 하나 봅니다.
. 너무 합조단 질책하지 마라, 그 치들도 목아지 하나다.

솜씨꾼 2018-06-19 22:25:52
천안함이 어뢰를 맞아서 파괴된 것이 아니란 것은 증거가 널려 있다.
사실 단순하게 어뢰 같은 폭발물에 의한 파괴인지, 아니면 암초나 어느 물체에 부딪쳐
절단이 났는지는 육안으로도 충분히 식별이 가능할텐대 흡착물 까지 조사를 했다는 것은
천안함을 북한의 폭침으로 몰기 위한 구실이었다 생각한다.
결국은 폭발에 의한 흡착물이 아니란 것이 밝혀졌지만...
재조사 할 일도 아니고 그 동안 결론난 것을 올바르게 종합만 해도 진실이 밝혀질 것이다.

한국인 2018-06-19 18:32:35
아래 글들을 보면서 답답한 마음 금할 길이 없어 몇자 적어 봅니다.
저두 공과대학을 나왔고 전문 기계분야 일을 하지만 전투함이 바다 한복판에서 어뢰에 의하여 침몰한다는 특수한 환경에 대해서는 영화에서 보는 것 외에는 전혀 지식이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분은 국내에 없다고 봅니다. 그런 사례가 아직 국내에 없으니까요.
그런데 아래 글들을 보면 국내에 전문가가 많은 거 같네요. 얼마나 세밀하게 어뢰에 의한 폭침이 아니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이 많은지...
그러면 외계인이 와서 전투함을 들어올려서 반동강 내서 침몰시킨 건가요?
어떤 일이든 기본적인 근본 배경이 있고 주요 정황 상황을 우선으로 해서 사건을 조사해 나가는 것이 원칙입니다. 우리 천안함 장병들은 두번 죽게 하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