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김재철 전 사장의 법인카드 내역을 유출했다고 의심하는 전 회계부 직원들을 상대로 또 다시 감사에 착수했다. 
 
MBC는 지난해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 조합원인 회계부 직원들이 김 전 사장의 법인카드 사용 내역을 조합에 유출했다며 이들을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고소했다. 경찰은 6차례에 걸쳐 이들의 자택을 압수수색하려 했지만 영장이 기각되는 등 관련 증거를 찾아내지 못했다. 
 
MBC도 두 차례 걸친 자체 감사를 진행했지만 관렴 혐의를 입증하지 못했다. 그러나 MBC는 이 직원들에게 대기발령 및 명령휴직 발령을 냈고, 서울남부지방법원은 최근 회계부 직원 3명이 MBC를 상대로 낸 휴직명령 무효확인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
 
   
MBC 로고
 
전 회계부 직원들에 대한 이번 감사는 임진택 MBC 감사가 재임명된 이후 벌이는 첫 번째 일이다. 임 감사는 김 전 사장의 법인카드 사용에 대해 ‘문제 없음’으로 결론내린 바 있지만 국가기관인 감사원은 김 전 사장에 대한 MBC 자체 감사가 부실하다고 지적했다. 임 감사는 지난달 재임명되자 MBC 내부에서는 ‘김재철 체제’에 대한 전면감사는 물 건너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MBC본부(본부장 이성주)는 6일 성명을 내 “감사실이 할 일은 하지 않은 채 ‘법인카드 내역’에만 계속 집착한다면, 우리는 이를 ‘특정인의 사적 복수를 위해 감사권을 남용하는 폭거’로 규정할 수밖에 없다”면서 “지금이라도 사측이 ‘무리한 감사로 무리한 결론을 끌어내겠다’는 무리한 발상을 내려놓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