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철 MBC사장과 무용가 J씨와의 특수 관계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가 공개됐다. 특히 이는 J씨의 남편이 직접 작성한 것으로 알려져, 자료에 신빙성을 더하고 있다. 25일 오후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문방위)에서 민주통합당 윤관석 의원은 J씨의 남편 W씨가 김재철 사장에 보낸 서신을 확보해 공개했다.

해당 서신에서 일본에 거주하고 있는 J씨의 남편, 국제변호사 W씨는 김 사장에 보낸 서신에서 “나는 당신(김재철)과 일면식이 없으며, 2011년 9월11일에 아내 J가 스모토시(아와지유메센케의 주소지)에 숙박했다는 것은 분명하며 부정할 수 없다”며 “아와지유메센케의 담당자로부터 J가 숙박했다는 것도 확인된 것 같다”고 밝혔다.

그 외 자세한 기록은 나와 있지 않지만, 이후 W씨는 “나는 당신이 MBC사장을 지체 없이 사임하는 것이, 이 이상의 두 사람의 관계가 파헤쳐지지 않기 위한 유일한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이 대목을 짚어보면, W씨는 일본의 숙박업소인 아와지유메센케에서 김 사장과 무용가 J씨가 만났다는 사실을 확인했으며, 관련 정황증거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W씨는 “MBC 노동조합이 이러한 사실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기 전에 당신이 당장 사퇴하는 것이 당신과 J씨에게 가장 이로운 것”이라며 이 같은 사실을 MBC 노조와 공유했음을 밝혔다. 아울러 “당신이 속히 사퇴하면 이런 것이 공개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것이 최후의 기회이니 당신이 당장 결단을 내리기를 권고한다”고 밝혔다.

윤관석 의원은 문방위 질의 시간 중 W씨가 보낸 서신에 대해 “김재철 사장과 J씨가 특수 관계, 부적절한 관계라는 의혹이 나왔는데, 당사자 가족이 문제를 제기한 서류가 입수 되었다”며 “J씨가 지난해 오사카 인근(아와지유메센케)에서 투숙 했는데, 숙박부에 2명의 이름이 적혀있음을 확인했고, W씨가 사실관계 확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에 김재철 사장에 사과를 요구하는 서한을 발송했고, 도덕성을 문제 삼으며 공영방송 사장에서 물러날 것 요청했다”며 “그리고 이 서신은 지난 17일 사장실에서 도취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렇게 가족마저 분노하며 사과를 요구하고 문제 삼고 있는데 아직까지 시인하지 않고 버티는 공영방송 사장은 지금이라도 해임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계철 방통위원장은 한동안 답변하지 못하다가 “(김재철 사장 해임은)방통위에서 (다룰)사안이 아니라 (방송문화진흥회)이사회를 거쳐야 한다”는 말만 반복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