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노조위원장선거 복수출마

△한국일보 12대 노조 위원장 선거가 경선으로 치러진다. 한국일보 노조 위원장 선거에는 현 위원장인 신학림 기자(코리아 타임스 사회문화부)와 한국일보 편집국 노조 분회장을 맡고 있는 신윤석기자(국제부)가 출마했다. 한국일보 노조 위원장 선거에 복수 후보가 출마한 것은 92년 제 6대 위원장 선거 이후 두번째이다. 한국일보 노조위원장 선거는 11일 실시된다.

언론연구원 ‘해외언론동향’창간

△언론연구원(원장 서동구)이 ‘해외언론동향’ 창간호를 발행했다. 해외언론동향은 언론연구원 자료실이 소장하고 있는 최신 해외 매스컴 저널과 국제 언론관련 단체 및 연구소 인터넷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언론관련 정보를 엄선, 게재한다.

창간호에는 ‘스타보고서와 언론윤리’를 이달의 초첨으로 다루었으며 저널리즘 정보와 신문산업, 뉴미디어 분야 정보 등 각 분야별 전문 정보와 언론관련 통계 자료들이 수록되어 있다. (문의 731-7466)

‘언론피해구제 개선방향’ 세미나

△언론중재위원회(위원장 김두현)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양양 낙산비치호텔에서 ‘취재보도의 현실과 언론피해구제’라는 주제로 98정기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김학수 서강대 교수와 양경승 제주지방법원 판사가 각각 ‘언론환경 변화와 취재보도의 문제점’ 과 ‘언론피해구제 관련 법률의 입법론적 개선방향과 전망’ 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케이블TV 모니터요원 모집

△종합유선방송위원회(위원장 한정일)는 케이블TV방송의 공공성, 윤리성 확보와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99년도 케이블TV 모니터 요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보도교양, 연예오락, 홈쇼핑, 지역채널 등 4개 부문이며, 응모자격은 전문대졸 이상의 케이블TV 수신가구내 시청자로, 전문채널은 서울·수도권 거주자, 지역채널은 해당지역 거주자여야 한다. (문의:3219-5317)

진념 위원장 초청 간담회

△관훈클럽(총무 고학용)은 오는 12일 오전 7시30분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념 기획예산위원회 위원장을 초청, ‘공공부문 구조조정 왜부진한가’를 주제로 간담회를 갖는다.

진보네트워크센터 창립총회

△진보적인 사회운동의 공동네트워크인 진보네트워크센터가 오는 14일 오후 2시 대학로 서울대 연건캠퍼스(서울의대 학생회관)에서 ‘출범식 및 발기인 창립총회’를 갖는다.
저작권자 © 미디어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