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서비스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
미디어오늘
Home
Media Monday
Media X
유료회원전용
비회원구매(준비중)
MEDIA TODAY
PLUS
로그인
Media X
미디어X 뉴스레터를 시작합니다.
미디어오늘 프리미엄 독자 서비스, 미디어와 저널리즘, 프레임, 그리고 솔루션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미디어X 뉴스레터를 시작합니다.
“6G+빅데이터, 중국발 4차 산업혁명 ‘게임의 룰’ 바꾼다”
이희옥 성균관대 교수
“6G+빅데이터, 중국발 4차 산업혁명 ‘게임의 룰’ 바꾼다”
“솔루션 저널리즘
조직과 문화가
바뀌어야 한다”
이정환 미디어오늘 대표
“솔루션 저널리즘
조직과 문화가
바뀌어야 한다”
“분노는 그들의 에너지
우리 모두의 삶은 연결돼 있다”
조윤호 리서치뷰 실장
“분노는 그들의 에너지
우리 모두의 삶은 연결돼 있다”
디지털 퍼스트를 넘어
라이브 퍼스트로
김보협 한겨레 TV부문장
디지털 퍼스트를 넘어
라이브 퍼스트로
무너진 경계와 시작된 악몽,
달라진 세상에
적응할 준비가 돼 있습니까
무너진 경계와 시작된 악몽,
달라진 세상에
적응할 준비가 돼 있습니까
“유튜브 저널리즘 시대
세 가지를 준비하세요”
박상현 메디아티 콘텐츠랩장
“유튜브 저널리즘 시대
세 가지를 준비하세요”
멀티 플랫폼 전략
철학과 정체성을
명확히 하자
이범수 서울신문 기자
멀티 플랫폼 전략
철학과 정체성을
명확히 하자
1년에 100개 동영상
하다 보면 언젠가 터집니다
김태현 일요신문 기자
1년에 100개 동영상
하다 보면 언젠가 터집니다
유튜브에선
망가지는 걸
두려워하면 안 됩니다
김한용 모카닷컴 기자
유튜브에선
망가지는 걸
두려워하면 안 됩니다
오프라인과 연계
질문과 답변 선순환 구조도
효과적
강희경 한국일보 기자
오프라인과 연계
질문과 답변 선순환 구조도
효과적
“‘무한도전’처럼
편집해주세요?
답답하면 직접 하세요”
김연지 CBS 기자
“‘무한도전’처럼
편집해주세요?
답답하면 직접 하세요”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독자들
세로 동영상에 있더라
김조한 곰앤컴퍼니 이사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독자들
세로 동영상에 있더라
마이너 채널의 필살기
시청자와 눈을 맞춰라
김동현 민중의소리 뉴미디어국 국장
마이너 채널의 필살기
시청자와 눈을 맞춰라
발견되는 콘텐츠?
메타데이터와
썸네일부터 챙겨라
이현진 유튜브 수석부장
발견되는 콘텐츠?
메타데이터와
썸네일부터 챙겨라
유튜브에선
‘기승전결’ 아니라
‘결승전’을 넘어 ‘결결’
김경달 네오터치포인트 대표
유튜브에선
‘기승전결’ 아니라
‘결승전’을 넘어 ‘결결’
“매스 커뮤니케이션에서
온고잉 커뮤니케이션으로”
“매스 커뮤니케이션에서
온고잉 커뮤니케이션으로”
“치킨은 살 안쪄요”
‘배달의 민족’의
콘텐츠 바이럴 전략
“치킨은 살 안쪄요”
‘배달의 민족’의
콘텐츠 바이럴 전략
“중개인 없는 직접 거래
블록체인이 인터넷의 미래다”
“중개인 없는 직접 거래
블록체인이 인터넷의 미래다”
온디맨드 경제와
파괴적 혁신의 간극
온디맨드 경제와
파괴적 혁신의 간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