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으로 나아가기 위해 실험 중인 조선일보와 중앙일보가 언론사 홈페이지 가입자 모집을 위해 각종 이벤트 제공에 나섰다. 두 언론사는 이벤트 제공을 통해 가입자 증가 효과를 봤다고 입을 모았다.미디어오늘 취재 결과 조선일보가 이모티콘 제공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받기 위해 첫날에만 3500명이 몰렸고, 중앙일보 성향판별 이벤트로 가입자가 2만여명(지난달 30일 기준) 늘었다. 조선일보 관계자는 “가입자 수가 늘었다. 구체적인 숫자는 말하기 어렵다”면서도 “지난 27일 이벤트가 종료됐는데, 만 명 모두에게 이모티콘이 지급됐다”
조선일보가 인기코너 ‘리빙포인트’의 삽화를 이용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만들었다. 조선일보 앱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를 계기로 앱을 활용하는 독자들에게만 배포한다. 15일 조선일보는 지면을 통해 독자 1만명에게 ‘리빙포인트’ 이모티콘을 주겠다고 밝혔다. 조선일보의 인기코너 ‘리빙포인트’의 삽화를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제작했다는 것이다. 이모티콘 제작에는 조선일보 ‘만물상’, ‘일사인언’ 등 조선일보 코너의 삽화를 53년째 그려온 김도원 화백이 직접 참여했다.조선일보는 조선일보 앱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를 계기로 앱 독자 선착순 1만명에게
뉴스과잉시대입니다. 뉴스는 넘쳐나지만 이를 소화할 방법은 알려주지 않습니다. 미디어오늘이 넘쳐나는 뉴스에 체하지 않고 뉴스를 꼭꼭 씹어 소화시킬 수 있도록 뉴스 읽는 방법에 대한 연재를 시작합니다. 뉴스 파파라치는 전체 6부, 총 25회로 구성됩니다. 2부 ‘뉴스란 무엇인가’ 편에서 소개할 4개의 글에서는 무엇이 뉴스가 되는지, 뉴스가
- 변희재 VS 낸시랭 또?!김재철 사장의 해임, 아니 셀프 사퇴로 MBC 자리가 공석이 되자 보수논객으로 유명한 변희재 빅뉴스 대표가 MBC 사장에 도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변희재의 숙적(?)이자 팝 아티스트인 낸시랭이 트위터에 의견을 남기면서 변희재 VS 낸시랭 3라운드 돌입!@nancylangart 그런데 변희재씨~ 'MBC 노조'를 '때려잡아야